Sunday, May 24, 2009

KTF의 조서환부사장 특강(EBS VOD)

조서환 부사장의 모티베이터를 작년에 읽고나서 오늘 다시 본 특강. 나도 할 수 있을 거 같은데 결국은 행동을 하냐 안하냐의  문제인듯.

 

-경쟁을 이기는 방법은 경재을 하지 않는 것이다. 남이 이미 한 것을 따라 하지 않는다.

예) 2080치약전 다른 회사 치약은 모든 것이 다 되는 만능치약. 차별화란 때론 단순화하고 단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.

 

-생각을 바꾸면 돈이 보인다. 한가지 실패를 하면 다시는 시도를 하지 않는다.

예) 울샴푸-여름에 팔아라.

 

-안된다고 하지마라. 긍정적으로 보면 된다. 할 수 있다고 말을 하자.

 

-맡은 업무를 재해석한다. 왜 나밖에 할 수 없는지, 어떻게 하면 더 잘하고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지 긍정적으로 찾아본다.

 

-마케팅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여 깨달음을 전달해야 한다.

 

-한팔이 없어서 안되는거 보단 두팔이 있어야 되는 것이 더 없다.

 

 

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
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-비영리-동일조건변경허락 2.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 


 

No comments: